불스코리아 KB증권, MTS 채권 메뉴 리뉴얼 기념 특판 실시 > 주식시장 뉴스

KB증권, MTS 채권 메뉴 리뉴얼 기념 특판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FX불스
작성일

본문

KB증권, MTS 채권 메뉴 리뉴얼 기념 특판 실시 © Reuters. KB증권, MTS 채권 메뉴 리뉴얼 기념 특판 실시

KB증권은 대표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M-able'의 채권 메뉴 개편을 실시하며 오는 10월4일부터 온라인 고금리 우량채권 특별판매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KB증권은 지난 3월 브라질국채 온라인서비스 개시에 이어 5월 신종자본증권 온라인서비스를 개시했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 온라인 채권매출이 지난해 대비 50배 이상 성장했고 지난 8월 온·오프라인을 통한 리테일(소매금융) 채권 판매액이 10조원을 돌파했다는 게 KB증권 측 설명이다.

KB증권은 고객들이 채권을 온라인으로 더욱 쉽고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도록 'M-able'의 채권 메뉴 개편을 실시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투자금액을 입력하면 수량이 자동계산돼 채권을 매수할 수 있도록 했다.

매수수익률·은행예금환산수익률 등 개인고객들에게 다소 어려운 채권 용어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채권 종류별로 흩어져있던 채권 잔고를 하나의 화면에서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

KB증권 관계자는 "이번 개편으로 채권 매매가 막연히 어렵다는 생각에서 벗어나 고객들이 채권에 쉽게 투자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고객의 거래 편의성 증대를 통해 내년에는 온라인 채권매출 1조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KB증권은 'M-able' 채권 메뉴 개편과 함께 AA~AAA등급의 우량 고금리 선순위채권 4종목의 온라인 특별판매를 실시한다. 농협금융지주 선순위채권(신용등급:AAA, 만기 2024년 8월)을 비롯해 신한카드 월이자지급채권, 롯데캐피탈, 아이비케이캐피탈 선순위채권을 은행예금환산수익률 기준 5~6%대에 판매한다. 특판 채권은 한도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이민황 KB증권 자산관리솔루션센터장(상무)은 "최근 시장금리 상승과 안전자산 선호 경향 확대로 인해 채권시장 내 개인투자자의 비중이 증가했다"며 "앞으로도 우량채권을 선별해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온라인 채권매매의 편의성 제고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머니S에서 읽기

44e93ac0170717cb728a6831143d3cbc_1642405378_7295.jpg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